Q&A

뉴스브릿지 솔루션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토론합니다

혼자서 인터넷신문운영이 가능할까요?


인터넷신문명만 먼저 등록하고 최소한의 유지조건만 맞추면서 신문사를 우선 유지하다가 자금이나 인력이  준비가 되면 본격적으로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신문명등록은 서울시에서 하고 신문사이트는 뉴스브릿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 것 까지는 아는데 우선은 1-2년간의 준비기간 동안 신문사명만 

유지할 수 있도록 뉴스브릿지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해야 혼자서 신문사명을 유지하며 지낼 수 있는지 , 서울시 기준에 보면 자체 기사가 30%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되어있는데 혼자서 기사 작성할 자신은 없고 인터넷신문사는 가지고 있고 싶고 어떻게 가능한 방법이 있나요

혼자서 신문사명을 유지하려면 어떻개 해야 되고 비용은 한 달에 얼마를 예상해야 하나요? 어떤 서비스에 얼마를 지출해야 하나요?

그리고 서울시에 신문사명부터 등록을 해야 하나요? 아니면 뉴스브릿지에 서비스신청부터 해야 하나요?



  • 1~2년 정도 인터넷신문을 유지하려면 비용으로는 인터넷신문 유지비와 인건비가 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혼자 운영하실 예정이면 인터넷신문 웹사이트 사용료와 취재에 드는 비용이 될텐데, 전재기사 서비스 등을 활용하지 않는다면 웹사이트 사용료 외에 추가 비용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 기준에 자체 기사 30%로 되어 있는 조건을 맞추려면 뉴스브릿지에서 제공하는 무료 전재기사에 텍스트를 약간 편집하고 사진을 추가 해 올려 놓으시거나 해서 하루에 1개 이상 기사를 등록하시면 문제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자체 인터넷신문 신고와 뉴스브릿지에서 웹사이트 만들기 중 우선 순위는 어느 것을 먼저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웹사이트가 구축 중이면 인터넷신문 신고 시 먼저 웹사이트를 보여달라는 곳이 간혹 있어 이를 해결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먼저 해당 지자체 담당자에게 인터넷신문 등록 시 필요 요건을 확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원하는 답변이었나요?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해 주셔도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