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뉴스브릿지 솔루션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토론합니다

인터넷신문 창간하기에 대해 궁금한점 3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뉴스브릿지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언론사 창업에 대해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정보를 알게되었어요:) 

 

본론으로 말씀드리면 

 

1.절차

 

뉴스브릿지를 통해 인터넷 언론사 창간을 부탁드릴경우, 어떤 절차를 밟아야하는건가요? 

 

아니면 

 

http://www.newsbridge.co.kr/news_establish.html
 

위 링크에 제시된 글 대로 먼저 구청이나 신청에 찾아간뒤, 이후 서비스 신청을 해야하는것인가요? 

 

2. 수익

 

홈페이지에 자체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 가능할까요?(제 애드센스는 보유)

 

그리고 제가 직접 광고를 받아, 광고 게시 기사를 작성 해도 추후 문제가 없을까요? 

 

3.트래픽

 

워낙 경쟁업체가 많아 트래픽을 가져오는게 쉽지 않을텐데, 다음, 네이버, 네이트, 구글 등...각 검색엔진에 제가 창업한 언론사가 보여질 수 있도록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마지막으로 이코노미를 이용할 경우, 등록기사 월 3천건이라고 했는데 이 3천건의 기사를 뉴스브릿지측에서 제공해주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직접 작성하는 한도가 3천건이라는 뜻인가요? 

 

뉴스브릿지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어서 문의 드리는데, 시간되실때 답변 부탁드립니다:)



  • 1.뉴스브릿지 신청 절차

    언론사 창간 시 인터넷신문 등록과 사이트 구축 중 어느 것을 먼저해도 상관없지만 인터넷신문 등록을 먼저하는 것이 좀 더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언론사는 업력이 길고 오래 될 수록 신뢰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신문 신청시 간혹 관공서 직원이 보유한 웹사이트를 먼저 보여 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해당 관청에 문의해 준비물을 미리 점검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서비스 신청은 본 홈페이지의 서비스신청 페이지에서 '서비스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정보를 남겨 주시면 이메일로 신청양식을 보내드립니다.
    신청양식을 작성해 회신해 주시고 설치비 입금되면 입금 기준으로 설치 작업이 시작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접속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2. 애드센스 및 광고 관련
    애드센스는 보유하고 계신 계정을 연결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만 애드센스 내에서 새 도메인에 대해 인증절차가 있는 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마 새 도메인에 연결된 새 사이트를 인증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붙일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사 자체가 광고의 내용인 광고성 기사를 기재하는 것은 자유롭지만 추후 포털 검색제휴를 신청한다면 광고성 기사는 제재의 대상이 되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 사이트 홍보 관련
    트래픽 확보를 위해 필요한 요소는 가장 중요한 것이 유니크한 컨텐츠입니다. 좋은 컨텐츠로 내 신문을 업데이트하고 유지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컨텐츠가 확보되면 검색엔진에 잘 노출될 수 있도록 검색엔진 등록과 검색최적화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근래에 가동되기 시작한 뉴스브릿지 '기사공유' 기능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 외 SNS에 글을 함께 올리는 작업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뉴스브릿지에서 상품마다 표시한 월 3천건의 기사량은 기사를 올릴 수 있는 공간의 제공이라 이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뉴스브릿지 관리자 내에 연합뉴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전재기사와 유료 전재기사를 활용해 기사를 활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이름

비밀번호